[책리뷰] 부자들의 음모 - 로버트 기요사키, 부자들만 아는 그들만의 비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의 또 다른 저서 '부자들의 음모'입니다.
이 책은 생각보다 잘 알려져있진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돈에 대한 진실을 밝혀주고 있는 이 책을 많은 사람들이 모른다면 아는 자들만이 이 지식을 온전히 누릴 수 있을 테니까요.
part1에서는 부자들의 음모, 부자들의 계략에 대한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모르고 있는 이 거대 경제 사회의 흐름, 부자들의 거짓 속삭임에 속고 있는 우리들이 어떻게 돈에 대한 진실을 놓치고 있는지 말합니다. 특별히 세계경제를 움직이는 은행, 정부, 금융시장이 비밀스럽게 우리를 이용하고 있음을 지적합니다.
part2에서는 이런 계략에 당하지 않고 우리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 그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부자들의 음모 속에서 우리가 우리의 돈을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크게 보면 문제점과 해결방법을 소개해주고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곤란을 겪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부자들은 더 많은 돈을 벌이고 있다.
★돈의 낡은 규칙 : 돈을 저축하는 것, 돈의 새로운 규칙 : 저축하지 말고 현명하게 쓰는 것
→저자는 저축하는 사람들은 모두 실패자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은 정부와 은행의 합작품으로 우리가 쓰는 돈은 그 가치가 아무런 근거도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런 가치 없는 화폐를 계속 찍어내면 너무 많아져서 그 가치가 유지되지 못하고 무쓸모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화폐 가치의 하락을 뜻합니다.
반대로 돈을 저축하는 법보다 돈을 잘 써야 한다고 합니다. 벌어들인 돈을 제대로 된 곳에 알맞게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 데나 분산투자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갖고 있는 돈을 통제하고 투자하는 것에 집중하라고 합니다.
★자본이득과 현금흐름의 차이를 아느냐 모르느냐 하는 것은 곧 경제적 안정을 누릴 것인지, 경제적 공황에서 허우적거릴 것인지 결정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
→저자는 돈을 이곳저곳에 분산투자 하지 말고 한곳에 집중하라고 말합니다. 자본 이득이 아닌 현금흐름에 초점을 맞추라고 합니다. 현금을 통제해야 자본이득도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에 대해서 우리 교육제도는 사람들을 경제적 문맹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금융제도 또한 계속 우리를 무지 속에 몰아넣으며 우리의 지갑을 약탈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교육 시스템은 아이들 스스로 생각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오늘날 우리는 온전하게 자유로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생각을 뒷받침하기 위해서 설계된 것도 아니다. 우리 교육제도의 밑바탕이 되는 프로이센 교육 모델은 오히려 그 정반대 목적을 위해 설계되었다. 아이들을 명령에 복종하게끔 만들고, 시키는 대로 행동하게끔 가르치는 것이 진짜 목적이다. 고분고분하고 순종적인 학생들은 장차 부자를 위해 평생 일하는 것에 만족하는 피고용자가 될 것이고, 부자의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기꺼이 전쟁에 나가 목숨까지 바치는 군인이 될 것이다.
→이 문장을 천천히 읽어보길 바랍니다. 이것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학교 교육의 실상입니다. 경제를 공부하지 않으면 경제적 문맹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모든 경제 용어가 낯설고 어떤 의미인지 조차도 모른 채 그저 돈을 벌고 세금을 내고 남는 돈으로 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말 잘 듣는 사람들을 만들어 평생 일만 하며 일의 노예로서 살게 하며 부자들은 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경제 교육을 철저히 시켜야할 요즘입니다. 하루가 매일 다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생산 패턴도 바뀌고 소비 패턴도 매번 바뀝니다. 더 나아가 세계 경제의 흐름을 모르면 우리는 눈 뜨고 코를 베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힘들게 벌어들인 돈을 아무런 저항 없이 빼앗긴다면 우리의 삶은 아무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이 세상을 바꾼 사람들은 모두 학교를 때려치웠다. 더 이상 직업을 찾을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는 아이디어가 있었고, 그 아이디어를 실천할 용기가 있었다. 그들은 기업을 세웠고 다른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격차는 계속 벌어질 것이라는 사실이다.
→부자들의 계략에 벗어나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은 위에 언급한 일반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나갔던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경제가 다가오고 있고 새로운 억만장자들이 출현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2010년도에 출간된 책인데 그로부터 13년이 지난 지금 이 책의 예언이 맞았다고 봅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격차는 점점 벌어지고 있고 새로운 신흥 부자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지금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 방법에 대해서는 이 책을 직접 읽어보시면 찾아가시기를 추천합니다.
책에 담겨있는 돈에 관한 진실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방법들을 일일이 소개해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먼저 읽으시고 이 책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가 이론 편이라면 이 책은 조금 더 실질적이고 방법적인 면에 대해서 소개해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세계 경제를 움직이는 세력이 있다는 사실을 믿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음모론이 아니고 실제로 존재하는 세력이라고 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세력을 어떻게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 우리의 돈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공부하지 않고 정보를 찾아보지 않는다면 계속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부자들만 아는 그 비밀이 무엇인지 깨닫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리뷰] 보도 셰퍼의 이기는 습관,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이기는 습관 (0) | 2023.04.11 |
---|---|
[책리뷰]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 로버트 기요사키, 아직도 안 읽으셨다고요? (0) | 2023.04.10 |
[책리뷰] 부의 통찰 - 부아c, 경제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고 싶을 분들을 위한 책 (0) | 2023.04.09 |
[책리뷰]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라이언 대니얼 모런, 당장 시작 할 수 있는 내 사업 만들기! (0) | 2023.04.09 |
[책리뷰] 일의 격 - 신수정, 위로와 조언이 가득 담겨있는 책 (0) | 2023.04.08 |
댓글